2008년 국내 단말기 시장의 KeywordTouch, UI, Full Browsing, 외산 벤더의 진입, 감성 Design, Open OS로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2008
년 상반기에는
2007년 프라다폰 출시 이후 뜸했던 Full-Touch폰 출시가 이어져, 삼성 Haptic LG OZ, SKY 러브캔버스 등이 화제가 되었다.

특히 삼성 Haptic은 Full-touch에 더하여 22가지 진동 및 가속도 센서 탑재를 이용하여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함으로서 UI 이상의 UX(User Experience)라는 개념이 큰 관심을 끌었다.

 한편, LG텔레콤은 월 6,000원에 무선인터넷을 무제한(9월까지. 이후 1GB까지) 이용 가능한 Full Browsing 서비스 OZ 출시와 동시에 전용 Full-Touch(LG OZ cauU 파파라치폰)을 선보여 출시 3개월 만에 가입자 20 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카메라 화소나 mp3 플레이어 기능 등 기능을 중시하던 경향에서 벗어나 Color, Design등 소비자의 감성을 노린 제품 출시도 이어졌다. Black, Silver, White 컬러 일색에서 벗어나 24가지 컬러로 출시된 삼성 고아라폰은 올해까지 인기가 지속되었으며, 미니스커트폰 2도 블루그린이나 인디안 핑크, 캬라멜 오렌지 등 흔하지 않은 색상으로 출시됨으로서 젊은층 공략에 성공하였다. 한편, SKY 네온사인폰이나 LG 아이스크림폰은 외부 액정에 LED를 탑재하여 소비자가 직접 제작 가능한 네온사인이 반짝이는 모양을 보여줌으로서 여성으로부터의 인기가 높았다.

하반기에는 HTC와 Nokia, RIM 해외 벤더 제품 도입이 혹은 예정되어 있어, 이들을 중심으로 한 Open OS 탑재 스마트폰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SKTHTC 스마트폰 터치듀얼폰 RIM‘Blackberry’, Nokia 단말을, KTF Gigabite의 스마트폰 및 Nokia 3,40만원대 고기능성 단말을 출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Apple의 iPhone 소니에릭슨도 국내 진출을 타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외산 벤더의 스마트폰 공략과 함께 삼성의블랙잭3’ 미라지폰(SCH-M480, SPH-M4800) Open OS 탑재 단말 대열에 합류할 예정이다.  

 

Posted by Infides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by Infides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32)
트렌드 따라잡기 (183)
단상과 통찰 (18)
공개자료실 (21)
(9)
About Us (1)
Total : 173,191
Today : 1 Yesterday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