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유무상통(有無相通)?

 

사전적으로는 "있는 것과 없는 것을 서로 융통한다"는 의미입니다. 업계 내 정보 소통과 순환의 실태는 현재 이통사들의 Walled Garden 만큼이나 두텁게 느껴집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유선과 무선은 서로 통해야 한다는 뜻을 담고 있기도 합니다. 기술, 서비스, 사업 공히 말입니다. 물론 결코 쉽지 않은 게 현실이기도 하지요 ^^.

, 그러고 보니, 방송 쪽에 계신 분들이 섭섭해 하실 수도 있겠네요. 융합 관점에서 유의미한 방송 이슈들 역시 유무상통 블로그에서 다룰 생각입니다.

 

What is aimed at are;

 

첫째, 통신 분야의 정보(Intelligence) 소통과 업계 내 전파를 목적으로 합니다. 이 목적은 온라인 업계에 비해 터무니 없이 열악한 정보 소통 환경에 대한 절감에 기인합니다. 저희는 정보를 분석하고 통찰을 구축하며, 또는 더 나아가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자문과 관련된 가치를 제공하는 일을 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본 블로그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의 저희의 지적 자산을 적극적으로 공유 활용함으로써, 통신 업계를 위해 in-depth, 그러나 누구에게나 열린 접근성을 제공하는 정보 생성과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둘째, 통신 업계 내 정보(Intelligence)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목적은 통신 업계에 휩쓸고 있는 2.0 패러다임의 참여, 공유, 개방이라는 속성과 궤를 같이 합니다. 저희는 이 블로그를 통해 생성된 거칠 수 있는 정보(information)들이 보다 다양한 시각과 혜안을 지닌 웹스피어 저편의 수많은 Guru들을 거쳐가며, 깎아지고, 다듬어지며, 윤기 내어져, 보다 값진 정보 체계(intelligence system)로, 나아가 바라건대, 지식(knowledge)과 이론(theory)으로 거듭나기를 희망합니다. 우리는 이 같은 집단적 레벨의 지식 순환이 산업을 유연하고 살지게 하며, 또 그 곳에 깃들어 생활하는 이들을 부유케 할 것이라는 믿음과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 추)


거침없는 여러분의 공격 포화를 위한 대표 블로거 연락처: wlee@infides.co.kr

주요 필진 프로파일: http://www.infides.co.kr/constituent.html

Posted by 아주나비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by Infides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32)
트렌드 따라잡기 (183)
단상과 통찰 (18)
공개자료실 (21)
(9)
About Us (1)
Total : 173,237
Today : 0 Yesterday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