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패러다임과 함께 통신 업계 전반에 걸쳐 나타나는 현상으로, 개별 기업 단위의 비즈니스 가치 확산 통합 도모를 있다.

최근
통신-방송 사업 경계 와해, 콘텐츠의 서비스화(SaaS), 유무선 통합, 애플리케이션과 기존 OS 플랫폼의 간의 경쟁(OS-unfettered, Web-based 애플리케이션 통합) 등은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Nokia Ovi, Apple Mobile Me, Cisoco Motion, Sony United 등은 보다 미시적인 실행 단위(Action Level)에서 관찰될 수 있는 사례들이다.


S&P에서 발표한 2007년 1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자체 분석한 결과, 비즈니스 가치의 통합 정도가 강한 기업일수록 매출 성장률은 높게 나타나고 있다. 또한, 가치 통합면에서 선도적인 기업일수록, 기존 사업 영역에서의 매출성장률 둔화를 위한 타개책으로 가치 통합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으로 관찰된다.

2007년말 시점 S&P 100대 기업 중 주요 기업들의 가치 통합강도와 매출성장률 간의 상관관계는 개념적으로 다음과 같이 표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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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아주나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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