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WebIndex는 최근 소셜 플랫폼 사용 행태를 조사하여 보고서를 발표 (Social Platform Adoption Trends 2012)

 

Facebook은 여전히 강세

- Facebook 가입자수 10억 명(’12.2Q), Twitter 가입자수 5억천7백만 명/실사용자수 262백만 명
  Google+
실사용자수 336백만 명, Pinterest 실사용자수 53백만 명

- 전체 글로벌 인터넷 사용자 중 각 소셜플랫폼 별 실사용 비율을 보면,
  Facebook
41%, Google+ 21%, Twitter 약16%, LinkedIn 7%, Pinterest 4%를 각각 차지

 

중국은 가장 경쟁력 있는 소셜마켓으로 부각

- 중국 소셜플랫폼 Top3는 Qzone, Sina Weibo, Tencent Weibo이며,
  각 각 3
억천3백만 명, 29천백만 명, 263백만 명의 실사용자수 보유

 

Facebook 경우 PC를 통한 서비스 이용이 95%로 가장 많이 선호
-
모바일이나 태블릿을 통한 서비스 이용자는 40% 차지
- 모바일이나 태블릿만 사용하는 Facebook 이용자는 5%에 불과

 

Facebook 서비스 중 이미지 공유를 가장 많이 활용

- 각 디바이스에서 이미지 업로드/공유 서비스 이용자는 PC 82%, 모바일 60%, 태블릿 57% 비중 차지

 

[Figure 1] Social Platform Active Usage by Service, % of all Global Internet Users


 

[Figure 2] Active Facebook Contribution based on Universe Estimates, Cross Over and Unique Numbers


 

[Figure 3] % of Action and Behaviour, by Active User on Each Device

Source: GlobalWebIndex (2012.09), Social Platforms Global Report Executive Summary

 

관련 기사:
GlobalWebIndex identifies rise of passive social network user (BestMediaInfo, 2012.09.10)

Posted by 水漁之交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by Infides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32)
트렌드 따라잡기 (183)
단상과 통찰 (18)
공개자료실 (21)
(9)
About Us (1)
Total : 173,191
Today : 1 Yesterday : 2